자    료

뉴스

제목 [뉴시스] 21.11.20 이인영 "'평화주도 성장' '평화기반 발전'이 대한민국 도약 기회" 작성일 2021-11-21 11:49
글쓴이 한반도평화경제포럼 조회수 4,281

본문

이인영 "'평화주도 성장' '평화기반 발전'이 대한민국 도약 기회"

"한반도 평화 정착되고 남북경제 통합되면 더 큰 시장 열려"



이인영 통일부 장관은 20일 "한반도에 완전한 평화가 정착되고 남북의 경제가 연결되고 통합된다면 더 크고 새로운 삶의 무대와 시장이 열리면서 우리 경제는 한 단계 또 도약할 수 있다"고 말했다.


이 장관은 이날 한반도평화경제포럼 주최로 서울 용산구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열린 2021 '피코노미컵 평화경제 가상투자 청년 데모데이' 행사에 참석, 개회사를 통해 "평화와 경제가 선순환하는 '평화경제'"를 강조하며 이같이 밝혔다.


이 장관은 또 "남북협력을 통한 '평화와 통일'"이 우리나라의 성장·발전을 위한 새로운 기회라며 "이 경로가 본격적으로 열린다면 문화예술 1류 국가, 민주주의 모범국가, 평화질서 주도국가, 평화경제 선도국가로서 정치·경제·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고도의 발전을 이루면서 우린 명실 공히 동북아 중견국가로서 당당히 자리매김할 것"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.


그는 "'평화주도 성장' '평화기반 발전'의 길로 10~20년을 더 나가면 종합적으로 세계 5위권 안팎의 신흥 중추국가로 대한민국이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도 있을 것"이라고 기대했다.


이 장관은 "앞으로 한반도에 열릴 미래는 그 모습이 어떻든 (2030세대) 여러분이 주인이 돼 걸어갈 새로운 세상"이라면서 "여러분이 디자이너가 되고, 설계자가 돼 미래의 새로운 가치 창출에 도전하고, 평화·통일의 밑그림을 완성해가는 주도적 역할을 해주길 희망한다"고 밝혔다.


이 장관은 "지금 한반도 평화는 여전히 불안정하며 남북관계 또한 장기간 교착상태에 머물러 있다"며 "그러나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남북대화·협력을 통해 한반도에 평화·번영의 시간을 만들어내는 게 피할 수 없는 우리의 시대적 사명임을 공유했으면 좋겠다"고도 말했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